UPDATE. 2020-07-10 17:06 (금)
부산 20대 여성 실종 사체 발견…연쇄살인인가?
부산 20대 여성 실종 사체 발견…연쇄살인인가?
  • 엄승현
  • 승인 2020.05.12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전주 실종 30대 여성 강도살인 피의자와 만나
경찰, 연쇄 살해 유기 가능성 열어두고 수사
부산에 살던 20대 여성이 12일 완주군의 한 과수원에서 사체로 발견돼 과학수사대가 현장 감식을 하고 있다. 오세림 기자
부산에 살던 20대 여성이 12일 완주군의 한 과수원에서 사체로 발견돼 과학수사대가 현장 감식을 하고 있다. 오세림 기자

부산에 살던 20대 여성이 실종된 지 한 달여 만에 완주군 한 과수원에서 시신으로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12일 오후 3시 20분께 완주군의 한 과수원에서 신원미상의 시신을 발견, 지문 감식 결과 부산에서 실종된 피해자 A씨(29·여)로 밝혀졌다.

경찰은 지난달 발생한 전주 30대 여성 강도살인 사건 피의자 B씨(31)의 추가 범행으로 보고 있다.

실종 여성 A씨가 당시 피의자 B씨와 만났던 점과 피의자 차량에서 A씨의 DNA가 발견되면서다.

특히 경찰은 지난달 19일 자정이 좀 넘은 시각, 전주-남원 방면 도로 한 영업이 종료된 한 주유소에서 이들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확보했고 영상 속에서 거칠게 몸싸움이 벌어지는 장면도 확인됐다.

제압된 A씨는 강제로 뒷좌석에 실렸고 더 이상 움직임이 없었다.

이 시점 이후 A씨의 모습이 목격되지 않은 점에 비춰 경찰은 이날 범행이 이루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현재 사건의 수법이 지난 30대 여성 강도살해 유기 사건과 비슷하고 A씨와 B씨가 만났던 정황 등으로 미뤄 연쇄 살인에 무게를 두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경찰은 B씨를 추가 범행 피의자로 전환해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