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6-05 09:19 (금)
[신간] “결혼 생활은 어떻게 할까?”
[신간] “결혼 생활은 어떻게 할까?”
  • 최정규
  • 승인 2020.05.13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혜성 작가 '완벽한 결혼생활 매뉴얼' 출간

“결혼 생활은 어떻게 해야할까?”

이혜성 작가가 20년간 아내로서 살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쓴 <완벽한 결혼생활 매뉴얼>(미다스북스)을 펴냈다.

이 책은 현명하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안내서다. 내용으로는 결혼 생활은 사랑만으로 완성되지 않고, 결혼 생활에 필요한 대화법, 처세법, 센스에 대해 설명한다.

대부분 연애를 하다가 결혼을 한다. 결혼 생활은 연애가 아니다. 두 사람의 거리도, 상황도, 태도도, 주변과의 관계까지 모든 것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남자 친구와의 대화와 남편과 대화하는 것은 다르다. 여자친구를 사랑하는 것과 아내를 사랑하는 것은 다르다. 그러나 많은 부부들이 이것을 간과하여 다투고 헤어지기까지 한다. 작가는 서른한 살에 결혼했고, 약 20년 동안 결혼생활을 지속해왔다. 그러나 여전히 남편이 안쓰럽고 고맙고 사랑스럽다. 이 책은 이런 저자가 20년간 쓴 일기를 정리하여 엮은 것이다. 남편과 아들, 시어머니와 시누이, 친정 가족들과의 이런저런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이 작가는 “이야기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행복한 삶을 살기를 바란다”면서 “노년 부부에게는 추억을, 중년 부부에게는 행복을, 신혼부부에게는 파트너십을, 연인들에게는 사랑을 일깨우기를 소망한다”고 설명했다.

이혜성 작가는 1969년 남원 산골에서 태어난 이혜성 작가는 전주 성심여고와 전북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1991년 공직에 입문하여 남원시청과 전북도청에서 29년간 사회복지, 문화관광, 인재양성, 경제산업 등 다채로운 업무를 경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