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5-29 10:54 (금)
군산해경 김지영 씨, 시민 정책제안 공모전 최우수상
군산해경 김지영 씨, 시민 정책제안 공모전 최우수상
  • 이환규
  • 승인 2020.05.2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에 반영
군산해경 김지영 씨(오른쪽)가 군산 시민정책 제안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군산해경 김지영 씨(오른쪽)가 군산 시민정책 제안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군산 시민정책 제안공모전에서 군산해경 김지영 씨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군산시와 용역사 ㈜브레인파크가 시민 의견이 반영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해 추진됐다.

지난달 16일부터 29일까지 군산시민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공모에서 총 34건의 제안이 접수됐다.

용역사 연구진들은 이 가운데 논리성, 실현가능성,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최종 6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김 씨는 ‘한·중·일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특색 있는 항구도시 군산 관광 개발’을 제안했다.

이 제안에는 등불을 활용한 야간 경관 조성과 군산특산물을 활용한 어부도시락 판매 등 군산만의 특색 있는 관광 상품 개발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는 등 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우수상은 군산 문화관광 플랫폼 사업을 제안한 김광철 씨와 도심 빈집을 사회적기업의 창업 및 보육공간으로 활용하자고 제안한 지규옥 씨에게 돌아갔다.

이 밖에도 군산시청 김영랑 계장(감사담당관)의 ‘일반 토목구조물을 경관구조물로 활용하자’는 제안과 김빈수 씨의‘시간여행 마을에 색다른 골목명을 부여하자’, 정옥순 씨의 ‘근대역사문화유산을 야외박물관화하자’ 등이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한편 ㈜브레인파크는 선정된 제안에 대해 실제 정책화 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연구를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