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6-06 11:39 (토)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동학 관련 유물·자료 수집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동학 관련 유물·자료 수집
  • 임장훈
  • 승인 2020.05.2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이사장 이형규)은 21일 동학농민혁명과 관련된 소장가치 있는 유물과 자료를 수집, 구매한다고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멸실 및 훼손되기 쉬운 민간소장 유물을 체계적으로 보존 관리하고 이를 학술연구 및 전시 교육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수집대상 유물은 동학농민혁명과 관련된 고문서, 고서적, 사진 등 소장가치 높은 유물 및 기타 기념재단에서 연구 ·전시 ·보존할 가치가 있는 자료 등이다.

참가 자격은 유물 및 자료를 소장하고 있는 개인, 기관, 단체이며 도굴품 ·장물 등의 불법유물은 신청할 수 없다.

신청방법은 매도신청유물명세서를 포함한 제출서류 등과 함께 유물매도신청서를 6월 5일(18:00 마감)까지 방문, 우편,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여야 한다.

선정된 유물에 한해 현물 접수하여 유물평가위원회에서 진위여부 판단 및 가격 등을 평가한다.

이후 수집할 유물을 최종 선정하고 홈페이지를 통한 화상자료 공개 등의 절차를 거쳐 예산 범위 내에서 구매여부가 결정된다.

구매한 유물은 향후 자료 번역 등 학술 연구·전시 등에 활용하고 가치가 높은 유물에 대해서는 문화재 지정을 추진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기념재단 홈페이지(www.1894.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