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1-28 18:08 (토)
전북스포츠과학센터, 선수 경기력 향상 지원
전북스포츠과학센터, 선수 경기력 향상 지원
  • 육경근
  • 승인 2020.05.21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드볼·바이애슬론 등 6개 종목
밀착 지원 종목·전문가 선정
21일 열린 제1차 스포츠과학운영위원회 모습.
21일 열린 제1차 스포츠과학운영위원회 모습.

전북스포츠과학센터가 다양한 스포츠과학서비스를 선수들에게 지원하기 위한 행보에 나선다.

21일 전북도체육회(회장 정강선)에 따르면 전북스포츠과학센터는 ‘제1차 스포츠과학운영위원회’를 열고 사업계획 보고와 밀착지원 종목·전문가를 선정했다.

당초 올해 초 운영위원회가 예정돼 있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이날 열리게 됐다.

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그동안 연기됐던 각종 사업에 대한 활동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스포츠과학센터가 추진하는 밀착지원 사업은 대상자(선수·팀)를 선정한 뒤 외부 전문가의 집중적인 지원을 통해 경기력을 높이는 것으로 심리와 기술, 체력 등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이 이뤄진다.

이날 선정 된 밀착지원 종목은 핸드볼과 바이애슬론, 양궁, 육상(투척·원반), 펜싱, 롤러 등 6개 종목이며 운동역학과 스포츠의학, 운동생리학 등의 전공을 가진 외부 전문가들이 밀착지원에 나서게 된다.

유인탁 사무처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도내 선수들에게 최상의 스포츠과학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체육회관 2층에 자리잡은 전북스포츠과학센터는 첨단 측정장비와 전문 인력을 갖추고 있으며, 과학적 훈련 프로그램을 선수들에게 제공해 경기력을 향상시키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