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6-05 18:00 (금)
전주시 포스트코로나 정책 개발 추진
전주시 포스트코로나 정책 개발 추진
  • 김진만
  • 승인 2020.05.21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전문가 특강 실시
‘세금수업’ 저자 장제우 통계 분석가 초빙 강의
21일 전주시가 장제우 ‘세금수업’ 저자를 초빙해 ‘세금을 통한 탄탄한 사회연대’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21일 전주시가 장제우 ‘세금수업’ 저자를 초빙해 ‘세금을 통한 탄탄한 사회연대’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전주시가 경제, 고용, 복지, 보건 등 분야별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선제적 대응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21일 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다양한 사회적 변화에 대해 학습하고,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분야별 전문가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전 균형사회연구센터 객원연구위원이자 탁월한 통계 분석가로 알려진 장제우 ‘세금수업’ 저자를 초빙해 ‘세금을 통한 탄탄한 사회연대’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그는 특강에서 세금을 통해서 튼튼한 사회를 건설한 나라는 사회 전반의 위기 상황을 기회로 반전시킬 수 있는 증세와 복지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세금에 대한 인식 변화와 증세를 통한 사회 변화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하기도 했다.

시는 앞으로 허윤정 국회의원과 박이택 고려대 경제학과 연구교수, 우석훈 내가꿈꾸는나라 공동대표, 이견직 한림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이덕형 한국공공조직은행장 등 전문가와 오피니언 리더를 초청해 경제, 환경, 보건, 고용 등 분야별 대응전략을 준비하기 위한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현창 전주시 기획조정국장은 “코로나19 이후 예상되는 사회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국내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 나갈 것”이라며 “한국판 뉴딜 등 중앙정부의 정책과 발맞춰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발굴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