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6-06 11:39 (토)
전주 지속가능발전 청소년포럼 ‘YES DO’ 참가자 모집
전주 지속가능발전 청소년포럼 ‘YES DO’ 참가자 모집
  • 김종표
  • 승인 2020.05.21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문제를 스스로 탐구하고, 직접 해결방안을 찾아보는 전주 지속가능발전 청소년포럼이 진행된다.

온고을교육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은 전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전북교육혁신네트워크·전주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함께 ‘전주 지속가능발전 청소년포럼 YES DO’프로젝트에 참여할 지역 청소년을 모집한다. ‘YES DO’는 교육과 지역사회의 긴밀한 연계·협력을 통해 지역사회가 청소년에게 다양한 분야의 경험 및 학습 기회를 제공하면서 또 하나의 열린 학교로서의 역할을 하기 위한 시범사업이다. 현세대와 미래 세대를 잇는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를 능동적으로 탐구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논리적인 글로 표현하는 프로젝트다.

참가자들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평소 관심 있는 분야를 구체화해 주제를 선정하고, 주제별 멘토와 함께 청소년의 눈으로 지역의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한다. 이 같은 활동은 6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 활동 후 14~16세의 청소년은 에세이 형식, 그리고 17~19세의 청소년은 짧은 논문 형식으로 결과물을 제출해야 한다. 주최 측은 청소년들의 활동 성과를 담은 논문집을 제작해 배부하고, 참가한 청소년들에게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 공식 프로그램’ 인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또 지역사회 관련 기관과 연계·협력을 통해 실천활동을 논의하고, 청소년들이 제시한 지역 의제 및 해결방안이 실질적인 정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전주지역에 거주하는 14세~19세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 프로젝트에 참가할 수 있다. 5명 안팎이 팀을 꾸려 활동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개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서는 6월 5일까지 인터넷(http://bit.ly/2020YESDO)을 통해 간편하게 작성·제출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온고을교육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063-281-2883/010-5670-473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