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7-11 16:57 (토)
전북도, 선도기업 산업 현장 목소리 청취
전북도, 선도기업 산업 현장 목소리 청취
  • 천경석
  • 승인 2020.05.25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범기 부지사, 네오크레마·한국선진철도시스템 방문
25일 선도기업으로 지정된 ㈜네오크레마를 방문한 우범기 전북도 정무부지사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5일 선도기업으로 지정된 ㈜네오크레마를 방문한 우범기 전북도 정무부지사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북도가 25일 2020년 전라북도 선도기업으로 지정된 ㈜네오크레마와 ㈜한국선진철도시스템을 방문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문은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침체한 상황에서 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기업의 우수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생산공정 시설을 견학하기 위해 마련됐다.

㈜네오크레마는 기능성 당류 제조 식품 전문기업으로 코스닥 상장 기업으로, 지난 2018년 대규모 생산시설을 익산에 신축해 프리바이오틱스 음료 시장에도 영역을 넓혀가고 있으며, 유기농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는 기업이다.

㈜한국선진철도시스템은 서울 독립문역 등에 적용 중인 ‘지하철 스크린도어 시스템의 비상문 교체’ 등으로 특허기술을 다량 보유한 지하철 내장재 전문 기업으로 2009년 설립 후 2, 3공장을 확장한 완주 기업이다.

이날 업체를 방문한 우범기 전북도 정무부지사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것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기업들의 정신에 감동받았다”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중소기업이 튼튼히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