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7-07 16:14 (화)
군산시의회, 새만금 수변도시 조성사업 재검토 촉구
군산시의회, 새만금 수변도시 조성사업 재검토 촉구
  • 문정곤
  • 승인 2020.05.2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군산시의회가 ‘새만금 수변도시 조성사업’에 대한 재검토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27일 군산시의회가 ‘새만금 수변도시 조성사업’에 대한 재검토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군산시의회(의장 김경구)가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이 추진 중인 ‘새만금 수변도시 조성사업’에 대한 재검토를 촉구하고 나섰다.

시의회는 27일 성명을 통해 “새만금개발청이 새만금 2호방조제를 두고 인근 지자체와 법정 다툼 중에 있는 곳에 새만금 수변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려는 것은 지자체간 갈등과 분쟁을 격화시키는 악영향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2호방조제 관리를 놓고 인근 지자체간 분쟁의 불씨를 남겨 놓은 상황에서 새만금개발청이 아무런 대책 없이 수변도시 사업을 추진할 경우 지자체간 갈등과 분열은 물론 인접 도시들의 공동화 현상이 더욱 심화 될 것은 불을 보듯 뻔한 현실”이라고 주장했다.

특히“해수유통 등을 통한 새만금호 수질 개선이 이뤄지지 않은 채 수변도시를 조성하는 것은 애물단지를 군산시민에게 안겨줄 뿐 아니라 전북도민을 우롱하는 행위로 무능과 무책임행정의 극치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군산시의회는“새맘금개발청은 27만 군산시민을 무시하는 행태를 즉각 중단하고 지역분쟁 없이 원활하게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새만금 특별법에 따라 수변도시 조성사업에 있어 충분한 논의로 신중하게 접근해야 할 것”이라며 “인접 지자체가 피해를 입지 않도록 지자체간 의견수렴은 물론 충분한 사전협의 후에 추진 할 것”을 촉구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