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8-14 10:48 (금)
원광정보예술고 ‘창업 활성화 교육’ 장관상 수상
원광정보예술고 ‘창업 활성화 교육’ 장관상 수상
  • 김진만
  • 승인 2020.07.01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전문교육 비즈쿨 16째 운영
중소기업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
원광정보예술고 원샵 창업동아리 가상기업 운영 외부 체험활동.
원광정보예술고 원샵 창업동아리 가상기업 운영 외부 체험활동.

원광정보예술고(교장 최재석)가 적극적인 창업동아리활동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창업마인드 향상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학교로 인정받았다.

1일 원광정보예술고는 전문교과와 비즈쿨 교육을 연계시켜 창업마인드 함양하는 비즈쿨 사업 우수학교로 선정,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비즈쿨 16년차에 접어든 원광정보예술고는 매년 전북상업실무경진대회에 회계실무, 창업아이템, 경제상식 대회 등을 개최하고 교내 운동장에서 창업동아리 16개 홍보·체험부스를 운영하는 활동을 펼쳤다.

특히 창업실습실(대형실습실) 신설해 메이커스(3D 프린팅)교육, 멘토링, 창업교육, 코딩교육을 통한 앱 개발교육 등 선진화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창업교육을 위해 상업경제(비즈쿨일반 포함)등 관련교과 500여 시간, 방과후 수업 36시간을 편성해 기업가 정신과 창업마인드 함양 교육도 적극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의 기업가 정신과 창업 마인드 고취에 나서고 있는 원광정보예술고는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창업인재 육성 학교로 거듭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비즈쿨 사업을 통해 창업마인드 함양은 물론 성과 능력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며 “창업 계획과 창업시뮬레이션을 통해 젊은 창업인재를 적극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