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8-12 20:45 (수)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여성인재 아카데미 거점교육기관 선정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여성인재 아카데미 거점교육기관 선정
  • 김태경
  • 승인 2020.07.12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공공기관 재직 중간관리자 대상 교육 개강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센터장 이윤애)가 유능한 여성인재가 조직 내 핵심 리더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여성 특화 교육인 ‘여성인재 아카데미’의 전북지역 거점교육기관으로 7년 연속 선정됐다.

이에 센터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여성인재 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지난 2014년부터 6년 동안 총 12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올해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특수직 공무원 등의 여성중간관리자와 지역사회 여성리더 등을 대상으로 총 7회 200여명을 교육할 계획으로, 지난 10일 전라북도 공공기관 재직 중간관리자 33명을 대상으로 교육 운영을 시작했다.

대한민국‘유리천장지수’를 높이고 여성관리자 비율을 높이기 위한 이번 교육은 △리더와 리더십 △여성과 리더십 포지션 △여성의 리더십 행동 △핵심 리더십 역량 진단 등 4개의 주제로 구성했다.

교육 이후에는 ‘여성인재 DB’를 등록, 여성인재의 지속적인 역량 개발을 위한 온라인 강의와 워크숍, 콘퍼런스 등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윤애 센터장은 “여성인재 아카데미를 통해 전북지역의 여성 리더들이 조직의 변화를 위한 의미 있는 역할을 수행하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의 변화와 성평등한 사회 구조 확산에 기여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북 지역의 여성인재 발굴과 지원에 온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