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8-03 21:27 (월)
정읍시, ‘농업 재해대책 상황실’ 운영
정읍시, ‘농업 재해대책 상황실’ 운영
  • 임장훈
  • 승인 2020.07.1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 폭염으로 인한 농업재해 최소화와 선제적 대응을 위해 농업재해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

올여름은 작년에 비해 평균 기온이 높아 폭염을 동반한 무더위가 지속되고, 이상기후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기상청 전망에 따른것이다.

상황실은 3개 반 9명으로 구성되며, 산하 유관기관과의 연계로 상황근무 및 비상 연락체계를 구축해 운영한다.

기상특보(주의보, 경보) 발효 시 2인 1개 조를 운영, 문자 발송으로 대응 요령과 기상정보 등을 제공해 신속한 응급복구를 유도한다.

특히 태풍과 집중호우 시에는 농작물 침수 피해방지를 위해 상습 침수지 등 재해에 취약한 8개면 15개의 우심 지구 점검을 강화하고 예방조치를 시행한다.

피해 상황이나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비상체제로 전환해 신속한 현장점검과 피해복구를 지원하는 등 최대한 빠르게 대처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농가를 대상으로 농작물과 가축 시설 관리요령을 사전 배포해 농업재해 예방과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쏟는다.

유진섭 시장은 “기후변화로 집중호우와 태풍, 폭염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만큼 농작물과 시설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재해 예방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피해 발생 시에는 신속한 상황 파악과 응급복구를 위해 해당 읍면동이나 농업재해 대책상황실(539-6223)로 신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