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8-03 21:27 (월)
익산시 석탄동 책사랑작은도서관, 자연 생태 속 특화 도서관으로 재탄생
익산시 석탄동 책사랑작은도서관, 자연 생태 속 특화 도서관으로 재탄생
  • 엄철호
  • 승인 2020.07.1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 석탄동 책사랑작은도서관.
익산시 석탄동 책사랑작은도서관.

익산시 석탄동에 위치한 책사랑작은도서관이 주변 생태환경과 어우러진 특화 도서관으로 새롭게 재탄생 했다.

익산시는 지난 11일 정헌율 익산시장, 유재구 시의장, 정기원 한국작은도서관협회 이사장과 임원, 전국의 작은도서관 활동가 및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책사랑작은도서관 재개관 행사를 갖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앞서 시는 지난해 말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 ‘2019년 생활밀착형 SOC 작은도서관 조성 3차 공모사업’선정을 통해 총 사업비 1억4000만원을 확보하고, 책사랑작은도서관을 주변 석탄동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생태환경 특화 도서관으로 탈바꿈 시키기 위해 대대적인 리모델링 작업을 벌여왔다.

아울러 이날 행사를 통해 새로운 출발과 변신을 알린 책사랑작은도서관은 앞으로 문화시설이 전무했던 석탄동 주민과 아이들이 부담없이 마음껏 책을 읽고 풍부한 문화경험에 나설수 있는 색다른 기회 제공에 많은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생태 환경을 주제로 새롭게 탄생한 책사랑작은도서관이 익산뿐만 아니라 전국에 소문나는 멋진 공간으로 거듭나고 주민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책사랑작은도서관은 지역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70-7450-234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