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2-05 21:59 (토)
김수흥 의원, 청년·노인 일자리 창출 위한 법안 발의
김수흥 의원, 청년·노인 일자리 창출 위한 법안 발의
  • 김세희
  • 승인 2020.07.28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수흥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익산시갑)
김수흥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수흥 국회의원(익산갑)이 28일 청년·노인일자리를 창출하고, 소규모 영세법인사업자의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한 법안 6건을 발의했다.

우선 ‘조세특례제한법’ 일부개정법률안은 청년과 노인 일자리 공급을 확대하기 위한 법안이다. 이 법안은 청년 정규직 근로자 및 60세 이상 근로자 고용을 증대시킨 기업에 대해 세액공제 적용기한을 연장하고, 세액공제 금액을 상향하는 내용을 담았다.

‘법인세법’ 일부개정법률안과 ‘부가가치세법’ 일부개정법률안은 각각 소규모 영세법인사업자의 부담을 줄이고, 부가가치세 조기환급 대상에 혁신성장기업을 추가하는 내용을 담았다.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영세법인을 보호하고, 혁신성장 경제정책을 뒷받침해 혁신기업 육성을 독려하겠다는 취지다.

‘국세기본법’ 일부개정법률과 ‘주세법’ 일부개정법률 등은 국세에 관한 법률관계를 명확히 하고, 누락된 규정을 정비하는 등 법적 미비로 발생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발의됐다.

김 의원은 “이번에 발의한 개정안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께 작은 힘이 되길 기대한다”며 “입법을 위한 입법이 아니라, 민생경제를 살리고 영세 자영업자·근로자에게 실질적 힘이 되기 위한 입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