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8-08 23:20 (토)
익산시, ‘여름휴가는 익산에서’ 캠페인 전개
익산시, ‘여름휴가는 익산에서’ 캠페인 전개
  • 엄철호
  • 승인 2020.08.0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예방·지역경제 활성화 일환 기획

익산시가 올 여름휴가는 익산에서 즐기자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시는 2일 시민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익산시 슬기로운 휴가 보내기’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감염이 걱정되는 불안한 타지에서의 휴가를 보내는 대신 집 또는 지역 관광지와 숙소를 이용함으로써 코로나19를 예방하고 침체된 지역경제에도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에 시는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우선 내부 행정시스템에 지역 관광명소와 숙소 등을 적극 홍보하고, 각 부서별 단합대회도 농촌체험휴양마을 등에서 추진하도록 적극적인 권장·유도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직원들이 캠페인에 동참하는 내용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SNS를 통해 릴레이식으로 인증하는 ‘#익콕챌린지’를 운영키로 했다.

나아가,‘#익콕챌린지’를 활용해 시민들에게도 캠페인에 동참할수 있도록 적극 독려한다는 방침이다.

‘익콕’이란 익산의 첫 글자 ‘익’과 인스타그램에서 자체적으로 생겨난 이벤트성 기능인 ‘집콕중’의 ‘콕’을 합쳐 만든 합성어다.

타지 관광객이 ‘익산’을 ‘콕’ 집어 관광하기 위해 방문하였다는 뜻도 담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 “‘#익콕챌린지’가 시민들에게 널리 전파되어 코로나19 청정도시를 지켜내고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며“익산을 타지 관광객이 콕 집어 방문할 수 있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