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9-19 13:33 (토)
지리산국립공원 전북사무소, 탐방 해설프로그램 ‘애벌레의 꿈’ 운영
지리산국립공원 전북사무소, 탐방 해설프로그램 ‘애벌레의 꿈’ 운영
  • 신기철
  • 승인 2020.08.04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리산국립공원은 자연을 느끼며 공감할 수 있는 [애벌레의 꿈] 탐방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리산국립공원은 자연을 느끼며 공감할 수 있는 [애벌레의 꿈] 탐방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국립공원공단 지리산국립공원 전북사무소(소장 김효진)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을 대상으로 지리산국립공원의 자연을 느끼며 공감할 수 있는 ‘애벌레의 꿈’ 탐방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4일 지리산국립공원 전북사무소에 따르면 ‘애벌레의 꿈’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인고의 시간을 견디는 애벌레(나비)의 한 살이 과정을 통해 지금의 어렵고 힘든 시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해설 체험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뱀사골 탐방안내소에는 ‘애벌레의 꿈’ 특화 공간을 만들어 살아있는 애벌레 및 번데기 등 관련 전시물 총 167종을 비롯해 자체 제작 특허출원 중인 애벌레 퍼즐, 애벌레 엽서 등 다양한 체험 컨텐츠 등이 준비돼 있다.

또한, 비대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매월 2, 4째주 수요일 오후 1시 네이버밴드 ‘지리산국립공원 전북사무소와 함께하는 탐방해설’에서 방송하고 있다.

라이브 방송은 지리산국립공원의 살아있는 애벌레를 관찰하고 어려움을 헤치며 생활하는 이들의 생태와 생존전략을 함께 살펴보는 것으로 구성돼 있다.

권역태 지리산국립공원 전북사무소 탐방시설과장은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심신의 안정과 치유의 기회가 될 수 있는 ‘애벌레의 꿈’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