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9-19 13:33 (토)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전국 성평등콘텐츠대상 시상식 개최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전국 성평등콘텐츠대상 시상식 개최
  • 김태경
  • 승인 2020.08.04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4회째…전북 출품작 3편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상 수상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센터장 이윤애)는 성평등 가치를 담아낸 콘텐츠를 발굴하고 대국민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진행한 ‘제4회 2020 전국 성평등콘텐츠대상 정기 공모전’ 시상식을 4일 센터 1층에 자리한 문화공간 소소담(談)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교육부가 후원하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주최하며,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경북여성정책개발원·충북여성재단이 공동으로 협력하여 추진한 이번 공모전은 올해로 4회를 맞았다.

지난 4~5월 전국에서 접수된 총 375건의 콘텐츠를 대상으로 세 차례 심사를 진행, 최종 57건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특히 전북에서는 총 40건의 작품이 접수됐는데, 서울(100건), 경기(64건)지역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출품작 중 ‘올림픽, 성별이 중요한가요?’(일반부)가 우수상에, ‘나도 모르게 상처주는 말 “미망인”’과 ‘SHERO와 HERO’(청소년부)가 특선에 선정되는 등 총 3편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장상에는 ‘세계 속, 성(性)공 시대’(일반부)가 최우수상을, ‘대학 내 성평등을 위한 실천 방안’(일반부)이 우수상, ‘그 입 좀 잠가주세요’(일반부)가 장려상에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작들은 성평등 콘텐츠 플랫폼 ‘젠더온(http://genderon.kigepe.or.kr)’에 탑재하고 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한 다양한 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