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9-19 13:33 (토)
이춘구 국민연금공단 감사, 노동운동의 새 지평 연 데이비드 웨버의 역작 번역
이춘구 국민연금공단 감사, 노동운동의 새 지평 연 데이비드 웨버의 역작 번역
  • 김태경
  • 승인 2020.08.05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자 주주- 우리에게 주어진 가장 강력한 무기’ 출간

이춘구 국민연금공단 감사가 피터 드러커의 연금기금사회주의를 최종적으로 완성한 데이비드 웨버의 역작을 번역했다.

<노동자 주주- 우리에게 주어진 가장 강력한 무기>(맥스미디어)는 21세기 최고의 화두인 ‘부의 불평등’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미국 보스턴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인 데이비드 웨버가 쓴 이 책은 노동운동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줬다는 평을 받는다.

저자는 노동자를 위한 새로운 권력의 마중물, 노동자의 경제적 행복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으로 ‘주주 행동주의’를 제시하고 있다. 이는 벼랑 끝에 몰린 노동운동의 미래를 열어주고 노동자들의 새로운 힘의 원천이 될 것이란 기대를 받는다.

이 책의 역자인 이춘구 씨는 전북대학교에서 법학박사 학위를 받고 KBS에서 30년간 근무했으며 현재는 국민연금공단 감사로 재직중이다. 경제민주화에 관심이 많아 이를 입법론적으로 제안하고, 경제적·사회적 약자의 입장을 대변하려 애쓰고 있다. 또 기초연금과 국가요양제도 등 노인복지제도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정책 수립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국감사협회 부회장 겸 사회적 가치실현 위원장을 맡아 연금복지공동체 건설에도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