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9-19 13:33 (토)
전주 한옥 정원에서 전통공연 즐기세요
전주 한옥 정원에서 전통공연 즐기세요
  • 김진만
  • 승인 2020.08.06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부터 29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저녁에 ‘여름밤 한옥 정원 콘서트’ 운영
한옥마을 내 한옥체험업 8개소 마당에서 총 32회에 걸쳐 전통민요 퓨전 국악 공연

전주시가 정원이 잘 가꿔진 한옥 체험업소에서 한여름 밤을 즐길 수 있는 전통공연을 펼친다.

시는 오는 7일부터 29일까지 매주 금, 토요일 저녁마다 한옥마을 내 한옥체험업 8개소에서 총 32회에 걸쳐 ‘여름밤 한옥 정원 콘서트’를 시범 운영한다.

전주한옥마을 여행객들에게 정원을 보유한 개성 있는 한옥 숙박시설을 소개하고, 전주의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전주에서 하루 더 머물 수 있는 문화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공연을 위해 마당이 넓은 한옥체험업소를 선정했다. 여행객들이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공연시간 동안 개방하기로 했다.

8월 첫째 주와 둘째 주에는 △풍남헌 △삼락헌 △전주한옥마당 △사랑루에서 진행된다. 이어 셋째 주와 넷째 주에는 △동락원 △한지꿀잠 △이오당 △하늘기와에서 계속된다.

이번 공연에는 문화포럼 나니레와 이희정 밴드, 이상욱 밴드가 참여해 전통 민요와 퓨전 국악, 국악인이 부르는 드라마 OST, 국악트롯, 국악가요, 판소리 등 전통을 기반으로 현대적 감각을 입힌 음악들을 선보이게 된다.

김용태 전주시 한옥마을지원과장은 “한옥 정원에서 공연은 여행객들에게 뜻 깊은 여름밤의 추억을 제공해 의미 있는 전주 여행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