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9-21 11:24 (월)
유네스코아태무형유산센터, 2020 유네스코 무형유산 보호 워크숍
유네스코아태무형유산센터, 2020 유네스코 무형유산 보호 워크숍
  • 최정규
  • 승인 2020.08.13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네스코아태무형유산센터(사무총장 금기형, 이하 아태센터)가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한국전통문화대학교와 협력해 ‘2020 유네스코 무형유산 보호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아시아태평양 무형유산고등교육네트워크(‘APHEN - ICH: 아펜이치’)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워크숍은 ‘아태지역 고등교육 기관을 위한 무형유산 공동교육기반 구축’을 주제로 선정했다.

14개교 20명의 교수들이 참여하고 있는 워크숍에서는 고등교육기관에 적용할 수 있는 무형유산 교육의 구체적인 틀을 만들려는 논의와 함께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른 대학교육의 변화, 무형유산 보호를 위한 미래 세대 교육과정 개선 등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진다.

인도의 아난트대학교 문화리더십센터 교수인 아마레스와 갈라 교수와 벨기에의 엔트워프대학교 비교유산학과 교수인 마크 제이콥스의 진행으로 코로나19 대유행이 교육계에 가져온 변화와 무형유산 고등교육 현황 공유, 아시아태평양 무형유산고등교육네트워크와 한·중·일 기관과의 협력, 공동교육기반 구축 방안 등에 대해 논의된다. 특히, 아태센터의 무형유산 웨비나(webinar)와 연계하여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무형유산 고등교육 현황에 관한 다양한 사례를 공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