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9-19 13:33 (토)
"전북권 청춘마이크 공연, 온라인에서 일주일간 즐겨요"
"전북권 청춘마이크 공연, 온라인에서 일주일간 즐겨요"
  • 김태경
  • 승인 2020.09.14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문화관광재단, 20일까지 매일 오후 6시 유튜브 생중계
6월부터 코로나19 확산 예방·참여예술인 안전 온라인 송출

재능과 열정을 갖춘 전북권 청년문화예술인이 펼치는 무대를 온라인에서 만난다.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기전, 이하 재단)은 14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매일 오후 6시에 ‘청춘마이크 전북권’ 공연을 유튜브(www.youtube.com)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에는 올해 청춘마이크 전북권 참여예술인으로 선정된 총 35개 팀, 120여 명이 참여한다.

버스킹 무대의 현장감과 생동감을 더하기 위해 녹화영상이 아닌 라이브 공연으로 온라인 생중계한다는 설명이다.

특히, 이번 공연을 위해 완주군 고산면의 농촌지역을 배경으로 청춘마이크 전북권 전용무대를 제작, 온라인으로 공연을 관람하는 관객들이 전북의 지역적 환경과 계절감을 더욱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청년 예술인 총 35개 팀은 일주일간 음악, 현대무용, 국악, 마술, 아카펠라, 비보잉, 힙합 등 다양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라이브공연으로 진행하는 만큼 실시간 댓글을 통해 사연 신청을 받고 참여예술인과 관객이 실제 버스킹 공연처럼 소통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앞서 재단은 지난 6~7월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참여예술인들의 안전을 위해 모든 공연을 온라인으로 송출한 바 있다. 업로드된 영상 70편은 유튜브 ‘청춘마이크 전북’ 전용 채널을 통해 누적 조회수 3만 뷰를 달성하면서 많은 응원과 격려를 모았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 대표사업인 ‘청춘마이크’는 재단과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청년 문화예술인에게 공연 기회 및 재정 지원을 통해 전문예술가로서의 성장 발판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재단 문화사업팀(063-230-7441~744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