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9-25 19:48 (금)
진안홍삼 캐릭터 ‘빠망’, 공무원 됐다
진안홍삼 캐릭터 ‘빠망’, 공무원 됐다
  • 국승호
  • 승인 2020.09.1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9급 명예공무원 임용 홍보팀에 배치
카카오TV·유튜브 등서 진안 알리미로 활약

진안군 홍보 캐릭터 ‘빠망’이 공무원이 됐다. 군은 17일 진안홍삼 캐릭터 ‘빠망’을 9급 명예공무원에 임용했다고 밝혔다.

전춘성 군수는 이날 군청 2층 군수실에서 캐릭터 ‘빠망’에게 9급 명예공무원 임용장을 수여하고 해당 부서로 배치했다. 빠망이 배치된 곳은 기획감사실 홍보팀이다.

그동안 진안홍삼축제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인지도를 높여온 ‘빠망’은 마이산 기슭 인삼 씨앗에서 태어났으며, 남다른 패션 감각과 다재다능한 특기를 지닌 것으로 창조된 지역 홍보 캐릭터다. 취미는 마이산 산책, 인삼 열매 감상, 홍삼 홍보다.

빠망은 최근 카카오TV의 ‘내 꿈은 라이언’에 출연해 개성 만점의 성격과 취향, 귀엽고 사랑스러운 비주얼, 남다른 퍼포먼스 등으로 팬들의 사랑을 한껏 받고 있다.

‘내 꿈은 라이언’은 카카오M 오리지널 디지털 예능프로그램이다. 빠망, 꿈돌이, 바우, 부천핸썹, 힐리 등 독특한 마스코트들이 마스코트 예술 종합학교에 입학해 수석 졸업생이 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는 줄거리로 짜인 서바이벌 예능이다.

빠망은 군 홍보팀이 러닝타임 7분짜리 5편으로 자체 제작한 V로그 영상 ‘빠망의 진안홍삼 원정대’에도 출연한다. 이 영상에선 송화수홍삼, 진안홍삼연구소, 홍삼삼겹살 맛집, 인삼밭, 인삼·홍삼판매장, 군청 등을 홍보한다.

유튜브 영상은 이달 말 진안군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JINANGUN)을 통해 순차 공개된다.

전춘성 군수는 “예능 프로그램과 유튜브에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하고 있는 진안홍삼 캐릭터 ‘빠망’이 지역의 위상을 높이는 홍보 전문 공무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