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0-21 21:33 (수)
이용호 의원, ‘코로나19 시대, 신약의 환자 접근성 강화 위한 비대면 토론회’ 개최
이용호 의원, ‘코로나19 시대, 신약의 환자 접근성 강화 위한 비대면 토론회’ 개최
  • 김세희
  • 승인 2020.09.20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이 의원 주최, 미래건강네트워크 주관
유튜브 ‘이용호 TV’ 채널서 생중계 예정
이용호 의원
이용호 의원

무소속 이용호 국회의원(남원임실순창)이 오는 23일 ‘코로나19 시대, 신약의 환자 접근성 강화를 위한 비대면 토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 의원이 주최하고 미래건강네트워크(대표 문옥륜,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명예교수)가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에서는 신약과 관련한 정책과 치료 접근성·효과성을 고찰할 예정이다. 또 환자 중심 정책으로 국민 건강권을 향상시킬 방안을 종합적으로 논의한다.

이날 토론회는 주제발제, 패널토론, 질의응답 및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우선 문옥륜 서울대 보건대학원 명예교수가 좌장을 맡은 주제발표 세션에서는 이형기 서울대병원 임상약리학과 교수가 ‘환자의 신약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한 정책 대안’을 주제로 지난 15년 간의 국내 신약 접근성 정책을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한다.

이어지는 순서에서는 강진형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교수의 진행으로 지정 토론이 진행된다. 토론자로는 최영현 한국복지대 특임교수, 최인화 한국로슈 전무(KRPIA 급여개선소위 위원장), 백민환 한국다발성골수종환우회 대표, 양윤석 보건복지부 보험약제과장, 김애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약제관리실장, 박종헌 국민건강보험공단 급여전략실장이 참여한다.

이 의원은 “암이나 희귀질환, 중증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비용부담을 이유로 치료 기회를 보장받지 못해서는 안 된다”며 “의학적 필요성과 사회적 요구도를 감안한 대안의 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회의 시스템 줌(Zoom)을 통해 개최되며, 이 의원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이용호 TV’(youtube.com/channel/UCAAxlZY-yfgCkRfmPpXqHEg)에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