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0-25 23:18 (일)
전주 한옥마을에 전통놀이 전용공간 개관
전주 한옥마을에 전통놀이 전용공간 개관
  • 김보현
  • 승인 2020.09.22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22일 ‘우리놀이터 마루달’ 개관식 개최

전주 한옥마을에 전통놀이의 생활화를 이끌 전용공간이 생겼다.

전주시는 22일 한옥마을 내 옛 청명헌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강동화 전주시의회 의장, 한옥마을 단체 관계자, 시민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최초의 전통놀이 전용공간인 ‘우리놀이터 마루달’ 개관식을 가졌다.

‘우리놀이터 마루달’은 전통놀이문화 보급·확산을 위해 만든 전통놀이 전용공간으로 ‘사람들이 함께 어울릴 마루가 있는 공간’이자 ‘한옥의 지붕마루 끝에 달이 걸려 있는 공간’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이 공간에서 학생, 가족, 관광객, 단체 등이 체험, 시연, 교육,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긴다.

올해는 한시적으로 무료 운영한 뒤 내년부터는 유료로 전환할 예정으로, 전주를 대표하는 특색 있는 전통놀이도구를 개발하고, 전통놀이도구 관광상품도 판매할 계획이다.

우리놀이터 마루달 운영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한국전통문화전당 전통놀이문화추진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락기 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우수한 우리의 전통놀이 문화가 생활화·세계화될 수 있도록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며 “이를 위해 전통놀이 공간을 마루달 뿐만 아니라 한옥마을 전역으로 확대하고 세계화를 위한 국제포럼 및 영어프로그램 개발에도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시는 전통놀이 문화 확산을 위해 △전통놀이 실태조사 △전통놀이 현대화 콘텐츠 개발 △전통놀이 프로그램 지원 공모사업 △전통놀이 보급·확산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