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0-22 20:29 (목)
"구속된 이상직 의원 측근 2명, 문자 발송 내용에 문제 있었다"
"구속된 이상직 의원 측근 2명, 문자 발송 내용에 문제 있었다"
  • 강인
  • 승인 2020.09.23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이 의원 측근 2명, 증거인멸 우려 등으로 구속돼
중복 투표 조장한 것이 문제였던 것으로 보여
검찰 조사 받은 전주시의원 "번호 도용됐다" 주장에 파장 예상

이상직 국회의원 측근 2명이 구속된 이유가 선거과정에서 발송한 문자메시지의 내용과 방법 때문인 것으로 확인됐다.

구속된 이들이 전주시의원의 명의를 도용해 문자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의심돼 파장이 예상된다.

선거사범을 수사 중인 검찰은 지난 21일 이 의원의 측근 3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고, 법원은 이 중 2명에 대해 증거인멸과 도주를 우려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당초 이들이 구속된 사유는 선거과정에서 문자메시지를 대량으로 발송했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문자메시지의 대량 발송 여부는 구속 혐의에 포함되지 않았다.

문제는 이들이 이 의원의 당내 경선 과정에서 권리 당원에게 일반 시민인 것처럼 중복 투표를 요구하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발송했다는 점이다.

특히 이 과정에서 지지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전주시의원의 명의를 도용했다는 의혹이 나오고 있다.

해당 문자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의심받아 검찰 조사를 받았던 한 전주시의원은 “문자메시지가 (내 번호로) 간 것은 맞다. 하지만 내가 보낸 것은 아니다”며 번호 도용을 의심했다.

그러면서 “(번호를 도용 당한) 의원들이 더 있는 것 같다”고 파장을 예상했다.

앞서 전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중복투표를 유도하는 문자메시지가 pc에서 보내진 것으로 판단해 해당 시의원을 고발 대상에서 제외했다.

이상직 의원의 측근들이 전주시의원의 번호를 도용해 경선에서 승리한 사실이 밝혀지면 정치적 파장이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주지검 관계자는 “문자 대량 발송한 것이 선거운동 방법 제한을 위반한 것이라는 내용은 구속 혐의에 포함되지 않았다. 구체적 혐의는 알려줄 수 없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