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0-22 21:28 (목)
“호남 홀대 전 국민 실망…이제부터 적극 챙기겠다”
“호남 홀대 전 국민 실망…이제부터 적극 챙기겠다”
  • 김세희
  • 승인 2020.09.23 19:5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23일 '호남동행 국회의원 발대식' 열어
전북 14개 시·군에 16명 명예의원 위촉
서병수(5선)·유의동(3선)·김상훈(3선) 다선 포진
자치단체 현안·예산간담회, 영·호남 공동사업 추진 중점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 정운천 국민통합위원장과 의원들이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앞에서 열린 호남동행국회의원 발대식에서 동행지역 피켓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 정운천 국민통합위원장과 의원들이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앞에서 열린 호남동행국회의원 발대식에서 동행지역 피켓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전북 등 호남민심 사로잡기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당 지도부는 PK·TK의원들을 호남 명예의원으로 임명한 뒤 각 자치단체의 현안해결을 약속했다. 그리고 너무 늦었다며 거듭 고개를 숙였다. 차기 대선을 앞두고 보수정당에 부정적이었던 호남민심을 끌어안고 표심을 잡으려는 전략이다.

국민의힘 국민통합위원회(위원장 정운천)는 23일 오전 국회 본관 앞에서 ‘호남동행 국회의원 발대식’을 열었다.‘호남동행 국회의원’은 전북·광주·전남 41개 지역구를 ‘제2지역구’로 삼아 활동하는 의원으로, 주로 PK·TK지역구 의원과 비례대표 48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각 자치단체와 자매결연을 맺고 중점추진 예산확보와 법안, 지역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소통창구 역할을 한다.

전북 지역에는 모두 16명의 의원이 임명됐다. 전주 3개 지역구(갑을병)에는 추경호·김승수·송언석 의원, 군산 송석준 의원, 익산 양금희 의원, 정읍 김상훈 희원, 남원 김석기 의원, 김제 구자근 의원, 완주 이종성 의원, 진안 최춘식 의원, 무주 유의동 의원, 장수 최형두 의원, 임실 김병욱 의원, 순창 성일종 의원, 고창 김희곤 의원, 부안 서병수 의원이다.

이들 가운데 서병수 의원이 5선으로 가장 선수가 높으며, 다음은 유의동(3선)·김상훈(3선) 의원 순이다. 나머지는 초·재선, 비례대표이다.

정운천 의원에 따르면. 호남동행 국회의원은 자신의 지역구와 자매결연을 맺거나 연고가 있는 곳, 선호하는 곳 등을 신청받아 위촉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지난 총선 당시 호남지역에서 당선이 문제가 아니라 후보조차 제대로 내지 못했다”며 “여건이 아무리 열악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호남지역을 챙기고 주민과 소통하며 진정성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너무 늦었다. 호남에 죄송하다”며 “달라진 국민의힘이 제대로 잘 하겠으니 마음을 열어주시고 곁을 내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약무호남 시무국가(若無湖南 是無國家)’를 강조하며, “호남이 없으면 대한민국도 없다”고 했다.

국민통합위원장인 정운천 의원은 “‘호남동행 국회의원’을 중심으로 자매결연을 맺고 각종 현안 해결과 예산지원에 적극 나서겠다”며“이렇게 호남에 대한 변화된 보수의 모습을 보여주면 국민의힘이 다시 전국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민통합위원회는 이날 발대식 이후 5·18단체 간담회, 각 자치단체별 현안·예산간담회, 현장 비대위 개최 및 광역단체장 면담(광주전남/전북 2회)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행동하는 양심 2020-09-24 17:15:15
국민의 힘당이 보여주어야 할 일은 행동에 옮기는거다.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 이명박 박근혜대 보여준 예산배정을 기억한다.
새만금에 반대하고 예산을 줄이던 일들을 기억한다.

행동에 옮겨라!
삼성과 대기업들이 새만금에 오지않고 있는걸 기억한다.

뒤에서 반대하지말고 행동에 옮겨라!
행동에 옮기지 ㅇ낳고 말로만 떠드는 국개들을 전부정리한지 얼마안된다.

정운천은 행동하고 있다.
국민의 힘당이 행동에 옮겨라!

언제나 속이기를 잘하는 국민의 힘당의 옛정신을 기억한다.
언제나 그러했다.

탈호남이주비내놔 2020-09-24 09:30:45
전쟁 나면 볼만 하겠다!

전라도 호남은 갱상도에 복수하려고 칼만 갈고 있다!

전쟁 나면 니들 총알받이가 아니라 니들 총살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갱상도 니들 말이다!

75년 내내 1000년 이상을 당하고 살아봐라!

김정은이 전쟁 하길 기다리는 게 전라도 호남이다! 전쟁뿐이 희망이 됐다!

갱상도 니들 두고 보자!

ㅉㅉ 2020-09-23 23:38:22
어쩔. 저런다고 지역주의가 해소되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