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2-04 18:45 (금)
지리산 와운명품마을 천년송 소원엽서 프로그램 운영
지리산 와운명품마을 천년송 소원엽서 프로그램 운영
  • 신기철
  • 승인 2020.10.18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리산 천년송
지리산 천년송

국립공원공단 지리산국립공원전북사무소(소장 김효진)는 “코로나19 위기극복과 국립공원 내 명품마을 활성화를 위해 지리산 와운명품마을 천년송 소원엽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리산국립공원 와운마을에 위치한 천년송은 예로부터 소원을 들어주는 영험한 소나무로 알려져 천년송 소원 해설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대면 프로그램이 중단되면서 이에 대한 대안으로 우편사업진흥원과 협업을 통해 천년송 소원엽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

지리산 천년송 소원 우체통
지리산 천년송 소원 우체통

천년송 소원엽서 프로그램의 참여방법은 와운마을 천년송 인근에 설치된 엽서 배포함에 있는 엽서에 소원을 작성하고 인근 상가를 방문해 소원인증 스탬프를 찍어서 받아 소원 우체통에 넣으면 해당 주소지로 배달되는 프로그램이다.

지리산국립공원전북사무소는 참여자가 받는 사람을 지리산천년송이라고 기재하면 해마다 정월에 시행하는 천년송 당산제에서 엽서에 소원을 빌어주고 추첨을 통해 행운과 함께 와운마을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보내줄 예정이다.

김창순 지리산국립공원전북사무소 자원보전과장은 “천년송 소원엽서 프로그램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의 마음을 달래주고자 시행하는 비대면 마음 나눔 프로그램으로 지리산 와운명품마을을 방문하는 탐방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