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2-04 18:45 (금)
남원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시민 제보 접수
남원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시민 제보 접수
  • 김영호
  • 승인 2020.10.19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희재 남원시의회 의장
양희재 남원시의회 의장

남원시의회가 제240회 정례회 기간 중에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의 내실을 기하고 시민 참여를 위해 11월 10일까지 시민제보를 받는다.

오는 11월 18일부터 11월 26일까지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의 제보대상은 시정 전반에 관한 사항으로 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주요 시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예산낭비 사례, 시민 불편사항 등이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계속 재판 중인 사건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한 사항, 허위 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자의 신분은 비공개로 처리되고 제보된 내용은 행정사무감사에 반영되거나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제보방법은 남원시의회 홈페이지의 행정사무감사 의견접수게시판을 이용하거나 방문 및 우편접수(전라북도 남원시 시청로 60, 남원시의회 의회사무국)를 통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의회 전문의원실(063-620-5043~5047)로 문의하면 된다.

양희재 남원시의회 의장은 “의회와 행정의 관계를 견제와 균형이라 할 때 견제의 핵심수단이 행정사무감사이다”며 “행정사무감사는 시 행정 전반에 걸쳐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충실한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남원시의회 홈페이지(http://council.namwon.go.kr)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