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2-04 18:45 (금)
남원시, ‘제24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남원시, ‘제24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신기철
  • 승인 2020.10.20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회 남원시 노인의 날’기념행사가 20일 (사)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2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사)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이환주 남원시장, 남원시의원 등 지역내외 인사가 참석해 축하메세지를 전하고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와 이웃에 헌신한 어르신과 노인복지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으로 진행됐다.

곽철곤 남원시지회장은 기념사에서 “코로나19로 노인의 날 행사를 축소 진행하게 돼 안타깝지만 우리 모두 힘을 모아 코로나를 극복해 예전처럼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노인의 날’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불가피하게 축소 진행하게 됐지만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시상에는 이환주 남원시장이 직접 시상하며 수상자를 격려했다.

시상에는 남원시 산동면 오성열씨가 대통령 표창을 받았으며 송동면 김한권씨 등 4명은 도지사 표창, 대산면 강일원씨 등 6명은 시장 표창, 남원소망의문은 기관표창을 각각 수여했다.

이밖에 최진회씨 등 12명에게는 남원시지회장 공로패가 수여됐고 우수 경로당으로 선정된 산내경로당에는 선정서가 수여됐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다소 의기소침해 있는 상황에서 어르신들에게 작은 위안의 자리가 마련돼 다행이다”며 “코로나19 감염병과 자연재해로 어려운 시기지만 지혜와 힘을 모아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한자리에서 자주 뵙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