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1-27 20:11 (금)
[신간] 가장 중요한 순간은 바로 지금, 이 순간 - 임두환 작가 '오늘, 지금 이 순간'
[신간] 가장 중요한 순간은 바로 지금, 이 순간 - 임두환 작가 '오늘, 지금 이 순간'
  • 최정규
  • 승인 2020.10.21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길 걷는데 제일 중요한 것은 오늘, 지금 이순간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때는 바로 ‘지금’이고, 가장 중요한 사람은 지금 만나고 있는 ‘사람’이며, 가장 중요한 일은 현재하고 있는 ‘일’이다.”

임두환 작가의 두 번째 수필집 <오늘, 지금 이 순간>(시우)에서 나오는 말이다.

임 작가는 첫 번째 수필집 <뚝심대장 임장군>을 펴낸 지 5년 만에 두 번째 수필집을 발간했다.

그는 정년을 하고나서 보다 보람있고 행복한 여생을 위한 길을 찾다 수필의 문을 두드렸다. 수필이 삶의 문학이며, 자신의 삶을 가치있게 꽃피우는 자각과 의미부여의 행위라면 작가는 정년 이후 자신의 삶을 가치 있게 꽃피우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첫 관문을 뚝심으로 열은 뒤 지금, 오늘 이 순간까지 넘어지면 일어나며 많은 시행착오도 있었다. 하지만 오로지 목표를 향해 뚜벅뚜벅 멈추지 않고 걸어왔다. 저마다의 꿈이 있기에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 땀 흘리며 정성을 들이고 있는 것이다. 자갈밭을 만나고 수렁에 빠졌다해도 다시 일어나 걷는 자에게 행운의 열쇠가 주어지는 법이기 때문이다.

이번 책에서 그의 인생철학이 고스란히 담겼다. “인생길에는 어제, 오늘, 내일이라는 세 가래의 시간이 주어진다. 어제에 사는 사람은 과거에 발이 묶여 있고, 내일을 의존하는 사람은 높은 산만 바라보다가 평생을 헛되이 살게 된다. 인생길을 걷는데 있어서 제일 중요한 것 오늘, 지금 이순간이다.”

진안 출신인 임 작가는 대한문학 신인상으로 등단했다. 전북문인협회, 은빛수필문학회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행촌수필문학회 부회장, 전북수필문학회 이사, 영호남수필문학회 이사 등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