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1-27 20:11 (금)
정읍시청 단풍미인씨름단, ‘김홍도장사 씨름대회’ 단체전 우승
정읍시청 단풍미인씨름단, ‘김홍도장사 씨름대회’ 단체전 우승
  • 임장훈
  • 승인 2020.10.22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청 단풍미인씨름단(감독 김시영))이 지난20일 ‘위더스제약 2020 안산 김홍도장사 씨름대회’에서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대한씨름협회 주최로 열린 ‘김홍도장사 씨름대회’는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경기도 안산시 올림픽기념 생활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대회 단체전 결승전에서 단풍미인씨름단은 영월군청 씨름단을 4대0으로 제압하며 정상에 올랐다.

태백급에서 김성하(정읍) 선수가 손명진(영월) 선수에 2대1로 승리한데 이어 금강급에서 배경진 선수, 한라급 김기환 선수, 백두급 김병찬 선수가 내리 승리하면서 우승을 차지했다.

단체전은 기존 민속씨름리그에 없던 경기로 직전 영월장사 씨름대회에 처음으로 도입됐다.

팀당 7명이 출전하며 8강까지는 개인 간 단판제(팀 7전 4승제), 준결승(4강)부터는 3판 2승제(팀 7전 4승제)로 치뤄진다.

단풍미인씨름단은 지난 대회 준우승을 차지한 데 이어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씨름 최강팀으로 명성을 알렸다.

김시영 감독은 “상대팀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판짜기가 잘 맞아들어가 우승을 차지할 수 있었다”며 “오는 12월 정읍에서 개최되는 천하장사 씨름대축제도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단풍미인씨름단은 단체전 우승 외에도 개인전에서 태백급 5품(황찬섭 선수), 금강급 4품(배경진 선수), 6품(전도언 선수), 한라급 3품(이승욱 선수), 4품(김기환 선수), 7품(정상호 선수)을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