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1-25 14:43 (수)
이원택 의원, “청년문제 해결할 실질적 지원방안 마련할 것”
이원택 의원, “청년문제 해결할 실질적 지원방안 마련할 것”
  • 이강모
  • 승인 2020.10.25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들과 부안집강소 개최, 부안청년경제연구소와 부안 위드업 등 청년단체 대표 참여
이원택 의원
이원택 의원

더불어민주당 이원택 국회의원(전북 김제·부안)은 지난 24일 개최된 부안집강소에서 지역을 떠나지 않고 머물고 있는 청년들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방안 마련을 약속했다.

이 의원은 그동안 잠정 보류했던 부안집강소를 코로나19 완화로 재개하면서 부안 벗님넷 포레도에서 청년문제 해결을 위해 청년단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기 위해 김민석 부안청년경제연구소 소장과 김슬지 부안 위드업 대표, 김정민 변산청년공동체 회장 등 부안지역 청년단체 대표만 참석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청년문제를 해결할 전담부서 설치와 청년농 위한 2030 농지은행 사용 이후 시설자금 대출 시 기존부채에 대한 상환 유예,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인도-차도 간 정비사업, 수도권 청년학사(기숙사) 구축, 농수산대 졸업생 현역병 면제조건 완화,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청년기업 지원 등을 건의했다.

이원택 의원은 “지역을 지킨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며 “1호 법안으로 발의한 지방소멸위기지역 지원을 위한 특별법에 농촌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지원을 강구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어 “청년 전담기구 구성에 대한 필요성을 충분히 인식·공감하고 있으며, 장애인 이동권 보장과 청년 일자리 문제, 귀농대책 등 오늘 제기해 주신 건의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