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1-25 17:51 (수)
완주군, 대한민국 도시대상 2년 연속 수상
완주군, 대한민국 도시대상 2년 연속 수상
  • 김재호
  • 승인 2020.10.26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 평가서 종합부문 군 단위 1위

완주군이 26일 국토교통부가 주최한 ‘2020 대한민국 도시대상’서 종합부문 군 단위 1위(장관상)에 올랐다고 밝혔다.

완주군은 지난해 대도시에 비해 생활 인프라가 열악할 수밖에 없는 군 단위에서 유일하게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완주군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상, 명실공히 전국 최고의 으뜸도시임을 입증 받았다. 완주군은 2009년 장관상, 2012년 특별상을 수상한 바 있다.”며 “완주군 도시행정이 호평을 받는 것은 지역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정책을 적재적소에 시행한 성과가 인정된 결과로 볼 수 있다.”고 분석했다.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도시대상은 도시의 지속가능하고 균형 있는 발전과 주민의 편리하고 쾌적한 삶을 위한 지자체의 노력을 지속 가능성과 생활 인프라 수준으로 평가해 수여하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 중 하나이다.

평가지표는 방재안전 정책 및 프로그램, 공장 집단화 및 기업유치를 위한 노력,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지원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 저소득층 주거질 향상 노력, 기후변화 적응을 위한 녹색 숲 조성, 산림바이오메스 메카조성 등이며 평가항목 모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박성일 군수는 “그동안 군민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해 온 성과를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득과 삶의 질 높은 자족도시 완주’를 위해 매진해 다함께 열어가는 으뜸도시 완주 실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