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1-30 09:23 (월)
김제특수교육지원센터 ‘다(르지만) 같(은) (우리)이’ 장애인권 챌린지 개최
김제특수교육지원센터 ‘다(르지만) 같(은) (우리)이’ 장애인권 챌린지 개최
  • 최창용
  • 승인 2020.10.29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주)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장애와 인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의 개선을 위해 ‘다(르지만) 같(은) (우리)이’ 장애인권 챌린지 사업을 11월 6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번엔 김제 관내 특수교육 중학생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사전에 참여 신청을 받아 김제여중과 김제중, 용지중, 봉남중 총 4개교, 23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장애인권 챌린지는 온라인 퀴즈 학습방에서 퀴즈를 푸는 “장애인권 퀴즈 챌린지”와 오픈 카카카오톡 방에 장애와 인권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한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 “장애인권 동영상 챌린지”로 두가지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참여장소는 학교나 가정 등 인터넷이 되는 편한 곳에서 참여하면 된다. 장애인권 퀴즈에 참여하여 만점을 받은 학생들 중 추첨 된 학생과 장애인권 챌린지(퀴즈+동영상)를 모두 완료한 학급에게는 시상과 함께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정대주 교육장은 “‘다(르지만) 같(은) (우리)이’ 장애인권 챌린지를 통해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통합되는 사회적 공감대의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다(르지만) 같(은) (우리)이’ 장애인권 챌린지는 제5기‘편견없는 마음이음 프로젝트’TF팀사업으로 김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전라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전라북도보조기기센터가 공동주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