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4-20 09:32 (화)
남원시, 도시재생 마스터플랜·청문창공 지원 용역 착수
남원시, 도시재생 마스터플랜·청문창공 지원 용역 착수
  • 신기철
  • 승인 2020.11.16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원도심 공간관리를 위한 통합 마스터플랜 수립 및 도시재생전략계획 변경 용역 및 남원시 청년문화·창업공간 조성 통합 지원 용역에 착수했다.

시는 지난 13일 남원시청에서 이환주 남원시장, 서수정 건축도시공간연구소(AURI) 단장 등 관계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착수보고회를 갖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원도심 공간관리를 위한 통합 마스터플랜 수립 및 도시재생전략계획 변경 용역은 남원시 원도심 및 지역 자원 현황 분석 및 잠재력 파악, 남원시 통합적 공간관리 전략 및 도시재생전략계획 재수립 방향(운봉, 인월 도시지역 포함), 도시재생사업의 지속적 관리 및 운영전략 등의 보고가 이뤄졌다.

남원시 청년문화·창업공간 조성 통합 지원 용역은 흑돼지먹자골목에 추진중인 청년문화·창업공간의 기획 및 조성방향, 프로그램구상 및 실행계획 수립, 지속적 운영·관리를 위한 방안 제시 등 과업추진 계획의 내용을 보고받고 의견을 주고받았다.

청년문화·창업공간 조성사업은 시가 예가람길과 흑돼지먹자거리 일원에서 원도심 도시재생사업과 연계, 진행하고 있는 자체사업으로, 원도심 쇠퇴와 인구감소, 청년층 유출 등을 막기 위해서 청년들의 실제 욕구에 기반, 공간을 조성하고 그 곳에 청년 맞춤형 콘텐츠를 담는 사업이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남원시 현황진단과 좋은 처방으로 시가 활기있고 사람이 찾는 도시로 거듭나고,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