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1-24 20:57 (화)
전북혁신교육 정책연구 학술대회 11월 잇달아 개최
전북혁신교육 정책연구 학술대회 11월 잇달아 개최
  • 백세종
  • 승인 2020.11.16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27일까지… 유튜브 활용한 온라인 보고회 형식으로 진행

10여 년 간의 전북혁신교육 정책을 다양한 주체와 시각에서 평가하고 기록한 연구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전북도교육청은 ‘2020. 전북혁신교육 정책연구 학술대회 한마당’을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18~20일에는 전주교육대학교 마음연구홀에서 오후 3~6시까지 ‘초등 교과목 교육과정 개발 연구’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인지적 취약계층을 위한 개인맞춤형 교과목 개발 △역량(참학력) 중심 학교교과목 개발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교교과목 개발을 주제로 발표가 이뤄진다.

23일(전주교대 마음연구홀)에는 ‘교육과정 유형분류 및 척도개발 연구’를 통해 교육과정 개념 사용 유형과 실행양상에 대해 들어본다.

24일(우석대 문화관 403호)에는 ‘참학력 기반 혁신교육과정 적용학교별 사례연구’발표와 함께 혁신학교 근무 교사, 혁신학교업무 담당 장학사 등이 토론자로 나서 현장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26일(전주교대 마음연구홀)에는 ‘광역형 혁신·학교 정착을 위한 추적 연구’를 통해 전주덕일초, 이리동산초, 남원용성중의 연구사례를 살펴보게 된다.

27일(전북대 사범대 교수연구실)에는 ‘참학력 기반 중등 혁신 교육과정 연구’결과가 발표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전북혁신교육 10년의 실천과정과 효과성을 규명하고, 교육과정 중심의 전북혁신교육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혁신교육을 전북지역 모든 학교로 확산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현장 참여는 최소화하고 모든 행사는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교직원, 학부모, 학생, 도민은 유튜브에서 전라북도교육청을 검색해 구독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