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1-26 19:40 (화)
전농 전북도연맹, 농민수당 조례 제정 촉구 집회… ‘경찰 폭행’ 농민 1명 연행
전농 전북도연맹, 농민수당 조례 제정 촉구 집회… ‘경찰 폭행’ 농민 1명 연행
  • 엄승현
  • 승인 2020.11.16 20: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민수당 조례 제정 등을 요구하는 집회 과정에서 농민 1명이 경찰에 연행됐다.

16일 전국농민회총연맹 전북도연맹 소속 농민들은 전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전북도는 농가가 아닌 모든 농민에게 월 10만 원의 농민수당을 지급하라”고 촉구했다.

농민들은 “작년에 결의한 농민수당 조례는 불완전해 수정이 필요하고 이를 통해 남녀 구분 없는 모든 농민에게 농민수당을 지급해야 한다고 하고 있지만 도지사는 응답하지 않고 있다”며 “피폐해질 대로 피폐해진 농업과 농촌은 절망적인 목소리만 떠도는 땅이 됐다”고 주장했다.

이날 농민들은 나락 20kg을 도청으로 반입해 불을 지피겠다고 주장해 경찰에 제지되기도 했다.

아울러 경찰은 4개 중대를 동원해 농민들을 막았고,이 과정에서 전북도청 차량 출입 기기가 파손되기도 했다.

또한 농민들은 나락을 뿌리기도 했다. ,

경찰은 이 과정에서 농민회 소속 회원 1명(30대)을 시위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긴급 체포했다.

농민회 관계자는 “농민들이 마음 놓고 농사를 지을 수 없는 나라는 희망을 잃어버린 나라다”며 “정부와 전라북도는 헛된 공약이나 말이 아닌 농민이 살아가기 위한 법이나 조례로 실질적이며 피부에 와 닿는 지원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탈호남이주비내놔 2020-11-20 15:02:40
효과도 없는 짓 그만하고

진짜 하려면 전국 농민들만 모여서 한해 본인 식량 임대료만 경작하고 죄다 파업해라!!!

식량 안보 빵구 내면 나라에서 돈벼락 떨어질 것이다!!!

5000만 쌀 수입도 하루 이틀이지 1년만 버티면 국가 비상 걸려서 알아서 길 것이다!

해봐라!!! 벼 나락 태우지 말고!

전라도 호남은 가공할 무기가 있는데 안 써~ 국민을 굶기라니깐! 언제까지 수탈당하고 살래!!!

갱상도는 자동차, 선박, 석유화학, 반도체 팔아서 일본 여행 다니는데

전라도 사람은 입에 풀칠만 해도 좋아서 헤~~~~그러니 갱상도 것들이 호남을 우습게 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