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1-24 20:57 (화)
정읍교육지원청, ‘2020 초등 샘골교육공동체 수업 나눔 마당’ 운영
정읍교육지원청, ‘2020 초등 샘골교육공동체 수업 나눔 마당’ 운영
  • 임장훈
  • 승인 2020.11.19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봉)이 배움과 성장의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10월22일 부터 운영한 ‘2020 초등 샘골교육공동체 수업 나눔 마당’이 18일 마무리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각급 학교 교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면서 사례마당, 연수마당, 지역자원탐구 마당으로 전문적이고 알차게 운영됐다.

첫날 학생 드론 동아리 운영을 주제로 시작된 수업 나눔 마당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활용가능한 교실놀이, e학습터 등을 활용한 원격수업 사례 나눔, 코로나 이후 학교 상상을 주제로 한 기초학력 사례나눔, 메이커교육으로 진행됐다.

또 지역자원과 문화탐방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례 나눔과 지역탐방은 개별 맞춤형 교육을 필요로 하는 교실 수업에 맞게 운영됐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 교실 수업의 변화에 발맞추어 온라인 수업을 주제로 운영된 연수마당은 온라인 수업 환경 구성, 실시간 원격 수업 ZOOM 활용, 원격수업 자료 제작 등 학교 현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총 3회 기로 구성하여 교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수봉 교육장은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수업 성찰과 수업 나눔 문화의 확산으로 배움과 성장이 중심이 되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수업이 중심이 되는 정읍교육’을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