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1-24 20:57 (화)
장수사과원예협동조합, 초대 조합장 선거... 오늘 실시
장수사과원예협동조합, 초대 조합장 선거... 오늘 실시
  • 이재진
  • 승인 2020.11.19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호 1번 류기행 후보 / 기호 2번 최연수 후보
기호 1번 류기행 후보 / 기호 2번 최연수 후보

장수사과원예협동조합 초대 조합장 선거가 20일 조합 선별장에서 실시된다.

이번 선거에 기호 1번 류기행 후보와 기호 2번 최연수 후보가 출마해 750여 조합원의 선택을 기다린다.

기호 1번 류기행 후보는 장수군 4-H 연합회장을 역임하며 전문 농업인의 자질 향상에 앞장섰으며 장수사과영농조합 이사, 장수군 사과명예지도사, 장수사과클러스터사업단 품질관리사를 역임하며 사과 전문가로서 역량을 입증했다. 또한 장수군평통자문위원, 계남면 체육회장, 장수드림영농조합 이사장을 역임했다. 현재 장수사과 품질관리사, 한국농업경영인 장수군연합회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류 후보는 “농협중앙회 가입을 최우선으로 추진하겠으며 다양한 유통마케팅을 개발해 조합원이 생산한 사과를 적절한 포장 단위로 판매해 수익을 극대화 하겠다”고 공약했다. 또한 “산지경매시장 유치, 행정기관과 유대강화, 농협중앙회 교육시스템을 활용한 직원 업무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기호 2번 최연수 후보는 오늘날 장수사과의 토대를 만든 송재득 선생의 직계 제자로 1987년부터 40여년간 사과를 재배하며 기술 발전에 일조했다.

특히 1997년 장수사과영농조합 전무이사와 이사, 감사직을 두루 역임하며 조합 상황에 정통한 강점을 내세우고 있다. 또한 장수사과클러스터사업단 품질관리사, 장수청년회의소 회장, 장수라이온스클럽 회장을 역임하며 지역사회 봉사에도 적극 참여했다.

최 후보는 “조합원의 고품질 사과 생산 표준화를 위한 핵심기술 교육과 유통의 혁신, 조합 경영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모든 자료는 공개를 원칙으로 신뢰성을 확립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초대 조합장은 2023년 3월 실시되는 제3회 전국조합장동시선거 전까지 2년여의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