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1-23 11:37 (토)
김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불합리한 행정 질타
김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불합리한 행정 질타
  • 최창용
  • 승인 2020.11.23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정형철)는 행정사무감사 중반전으로 들어서면서 날카로운 질문으로 불합리한 행정을 지적해 기획감사실, 경제진흥과, 투자유치과, 새만금해양과, 주민복지과, 여성과족과 등 진행부를 긴장시켰다.

서백현 의원
서백현 의원

서백현 의원은 지역자활센터는 저소득층 주민들이 스스로 살아갈 힘을 주고 더 나아가 지역경제 부흥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곳인 만큼 저소득층의 자활 의지 고취와 센터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정책방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김복남 의원
김복남 의원

김복남 의원은 마을환경지킴이 사업이 올해로 2년째 추진되고 있지만 쓰레기 불법 투기에 대한 실질적인 감시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음을 지적하고 해당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했다.

이병철 의원
이병철 의원

이병철 의원은 여성가족과 예산편성 중 아동·청소년 관련 예산은 노인복지증진 예산에 1/3도 되지 않는다고 질타하고 지역사회 보장협의체의 운영이 제대로 되지 않는 읍·면·동을 조사하여 소속 위원들의 의욕 고취를 위한 교육과 정책을 마련할 것을 제안했다.

박두기 의원
박두기 의원

박두기 의원은 김제 쌀의 외부 수요확대를 위하여 홍보용 쌀 제작, 홈쇼핑 지원, 언론매체를 통한 광고 등도 중요하지만 내부 소비 확대가 선행돼야 한다며, 모범음식점, 향토음식점을 비롯한 관내 음식점들이 모두 김제 쌀을 사용할 수 있도록 대책마련을 요구했다.

오상민 의원
오상민 의원

오상민 의원은 한울타리 행복의 집 (노인 그룹홈) 운영이 코로나 이후 정부지침에 따라 운영되지 않음으로 인해 해당 노인들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질 우려가 있음을 지적하고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이정자 의원
이정자 의원

이정자 의원은 김제사랑상품권의 모바일 어플인 고향사랑페이가 도입되었지만 이에 대한 시민 홍보가 부족 할 뿐 아니라 지역상품권 사용을 장려해야 할 시청 각 부서에서 포상금 운영 시 지역상품권 사용이 아닌 현금 지급을 하는 경우가 많음을 지적하고 상품권을 활용한 다각적인 정책발굴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