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1-26 19:40 (화)
"혁신도시 악취 민원 증가, 적극적 대책 세워라"
"혁신도시 악취 민원 증가, 적극적 대책 세워라"
  • 김재호
  • 승인 2020.11.24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의회 행정사무감사 속개
의원들, 농업재해보험 보장 범위 확대 등 주문

완주군의회는 23일 산림녹지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산림복구 철저, 임업 지원사업의 국비 보조 비율을 높일 것 등을 주문하는 등 산림분야 사업 대책을 촉구했다.

임귀현·서남용·최등원·유의식 의원
임귀현·서남용·최등원·유의식 의원

임귀현 의원은 임업인들의 소득 높일 방도를 적극 강구해 줄 것을, 서남용 의원은 산림소득지원사업 보조비율이 전년에 비해 농가부담율은 10%로 가량 줄었지만 군비의 부담이 늘어 산림청, 기획재정부와 적극 협의해 국비 보조비율을 높이도록 요구했다.

최등원 의원은 폐목 처리 시 농가 부담 부분을 목채칩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도입해 줄 것을 요청했고, 유의식 행정사무감사 위원장은 “호정공원 1차 사업부분이 산림복구기준에 대한 규정을 따르지 않은 상태로 준공된 것은 문제다. 2차공사지역 준공 시에는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법규를 검토해 업무를 추진하라.”고 주문했다.

이경애·이인숙·윤수봉 의원
이경애·이인숙·윤수봉 의원

농업축산과 감사에서 이경애 의원은 여성농업인생생카드 신청자가 증가 추세이니 누락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 달라고 주문했고, 서남용 의원은 농민공익수당의 첫해인 만큼 누락자가 없도록 대책을 촉구 했다.

이인숙 의원은 비비정 농촌웨딩사업에 관해 수탁자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례 개정이 시급하다며 공개 경쟁을 실시하라고 촉구했다.

먹거리 정책과에 대한 감사에서는 서남용 의원이 음식물 재포장 봉투 지원 등 인센티브 제도 확대로 관내 모범음식점을 이용객의 만족도가 향상 될 수 있도록 조처하라고 요구했고, 임귀현 의원은 완주 먹거리통합관리체계구축사업단과 로컬푸드협동조합의 지속적인 소통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환경과 행정사무감사에서 최등원 의원은 “비봉 보은매립장 침출수 차단을 위해 그라우팅공사, 차수벽설치공사, 우수배제시설(덮개) 공사를 실시했으나, 침출수 반입·반출량이 증가해 공사 하자 여부 확인 및 점검이 필요하다”고 조치를 요구했다.

윤수봉 의원은 “혁신도시의 악취가 심각하다. 총사업비 155억원을 투입해 김제 퇴비화학시설, 축산밀집지역 구조개선을 추진했으나 악취 민원이 감소하지 않고 있다. 적극적 대책을 세우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