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1-19 09:20 (화)
정읍시, 시민이 행복한 도시 인프라 구축 총력
정읍시, 시민이 행복한 도시 인프라 구축 총력
  • 임장훈
  • 승인 2021.01.13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회전교차로
정읍시 회전교차로

정읍시가 지난해 추진했던 각종 도시기반시설 확충 사업을 2021년 새해에도 지속하며 ‘시민이 행복한 도시 인프라 구축’에 총력을 쏟는다.

시는 지난해 달하다리 개통, 회전교차로 4개소 설치, 공공실버주택 건립 등 굵직한 사업을 추진했다.

달하다리는 정읍천의 벚꽃로와 천변로를 연결하는 다리로 교량 명칭은 시민 공모를 통해 선정하고 지난해 11월에 준공됐다.

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디자인했고 난간부에는 야간경관 조명을 설치해 백제가요 ‘정읍사’의 지고지순한 사랑이야기로 서정을 담아냈다.

아울러 인도교 중앙부를 열린 문화공간으로 조성해 각종 행사와 축제, 공연 등이 가능한 무대도 마련했다.

또한 4개소의 회전교차로 설치사업도 완료했다. 달하다리 개통과 연계된 사업으로 상동회전교차로를 설치했고,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한 영창아파트, 여성회관, 정읍IC 부근 회전교차로 설치사업도 완료했다.

특히 달하다리 개통식에 맞춰 작은말고개~상동회관~상동주유소~달하다리 시내로 이어진 서부산업도로 4차선도 개통, 도심과의 접근성 향상 및 물류비 감소, 교통체증 해소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와함께 주거와 복지가 결합된 시설인 공공실버주택도 오는 3월 준공하여 4월말 입주 예정이다.

지난해 12월에 입주대상자 신청을 받았으며 금융자산 및 주택소유 여부를 확인하여 3월 중 입주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시는 농소동 주천삼거리에서 하모교에서 정읍IC까지 왕복 4차선 국도 대체도로를 개설하는 ‘농소 ~ 하모 우회도로 개선사업’을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