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2-25 10:47 (목)
문대통령, “질병청장, 전권갖고 백신 접종 지휘하라”
문대통령, “질병청장, 전권갖고 백신 접종 지휘하라”
  • 김준호
  • 승인 2021.01.1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신접종 준비계획 보고받아…“신뢰가 중요” 강조
정은경 “범정부적 가용자원 총동원…투명한 백신접종”
백신 허가-수송-보관·유통-접종 준비-접종 시행 5단계로 접종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으로부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준비계획을 보고받고 백신 접종 전 과정에서의 신뢰 유지를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75분간 관련 보고를 받았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에서 전했다.

이 자리에는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박주경 육군참모차장, 송민헌 경찰청 차장 등이 참석했다.

정은경 청장은 “범정부적으로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코로나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을 설치하고, 각 부처 인력을 지원받아 접종 단계별 협업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보고했다.

이어 “투명한 백신 접종을 위해 명확한 지침을 만들고 훈련을 거쳐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접종은 백신 허가-수송-보관·유통-접종 준비-접종 시행 등 5단계로 나뉘며, 정부는 단계별로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라고 청와대는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보고를 받은 뒤 “예방 접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높은 신뢰를  유지하는 것”이라며 “국민에게 접종 단계를 소상히 알리며 신뢰를 유지해 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백신 접종과 관련해 질병관리청장이 전권을 갖고 전 부처를 지휘하라”며 “백신의 보관, 운송, 접종, 효과 확인 등 전 과정이 순조로울 수 있도록 이끌고 자신감을 갖고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