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3-03 22:50 (수)
군산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 추진
군산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 추진
  • 이환규
  • 승인 2021.01.20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친환경인증 보일러로 설치·교체할 경우 보조금을 지원하는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오는 29일부터 지원되며, 대상은 2021년도 1월 1일 이후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로 설치·교체하는 군산시 주택소유주 및 주택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다.

일반가구는 한 대당 20만원, 저소득층은 60만원의 설치비용을 지원한다.

시는 올해 4억1300만원의 예산을 통해 1275대(일반 880·저소득층 395)를 지원할 예정이다.

다만, 공공기관·공공시설 및 신축건물 중 주택 건설사업계획 승인대상 공동주택에 대해서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로 설치·교체를 희망하는 경우 보조금 지급 요청서 작성 이전 보일러 공급자(대리점 등)와 구매계약을 체결해 공급자가 보조금 지급 요청서와 구비서류를 군산시에 제출하면 된다.

사전에 고장 등으로 인한 긴급한 설치로 인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직접 제출할 수 있다.

지원 조건에 부합할 경우 신청접수 순으로 공급자에게 보조금 지급 대상 확정 통보하며, 통보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군산시에 친환경(저녹스) 보일러 설치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대기환경개선과 에너지 절약에 따른 연료비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며 “연차적으로 확대 보급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