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3-03 22:50 (수)
참여자치전북시민연대 “전주종합경기장, 롯데 빼고 시민에 돌려줘야”
참여자치전북시민연대 “전주종합경기장, 롯데 빼고 시민에 돌려줘야”
  • 김태경
  • 승인 2021.01.20 19:3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종합경기장 부지 내 전시컨벤션센터·호텔 건립사업에 대해 이달 안으로 전북도에 지방재정 투자사업 타당성조사를 의뢰한다고 밝힌 가운데, 전주종합경기장 개발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시민 의견에 귀 기울여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참여자치전북시민연대는 20일 성명을 내고 “시민의 땅인 전주종합경기장을 온전히 시민에게 돌려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북시민연대는 “김승수 시장은 이번 지방재정 투자사업 타당성 조사 의뢰를 통해 끝내 롯데를 불러들이는 행정절차에 돌입한 것”이라며 “전주시는 종합경기장의 세부적인 공간 구성과 경관 계획 등이 포함돼 있는 기본구상 용역 내용을 공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전북시민연대는 “전주종합경기장 개발 계획은 이후 ‘지방재정투자심사’와 전주시의회에서 승인을 받아야 할 ‘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 동의’의 절차가 남아있고 대한방직 부지 개발 관련 컨벤션과 호텔, 상업시설의 중복 문제도 풀어야한다”며 “전주시는 전주종합경기장 개발계획을 서두르지 말고 시민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21-01-20 22:27:00
종합경기장은 시청사를 이전하든가 종합버스터미널을 구축하고 대한방직에 타워복합 개발을 허가하는 게 맞다 지금 금융센터 건립사업이 또 중단됐는데 차라리 자광에 전북금융센터 건립에 1천억 기부하라고 하고 타워복합개발 허가해라

glocaler 2021-01-20 20:14:18
자유대한민국에서 특정 시민단체가 특정기업을 대놓고 제외시키라고 한다? 적폐이자 위험한 발상. 고발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