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2-25 10:47 (목)
군산시농업기술센터, 온라인 농업인 실용교육 진행
군산시농업기술센터, 온라인 농업인 실용교육 진행
  • 이환규
  • 승인 2021.01.21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5일부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으로 지역 내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한 실용교육을 진행한다.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기존에 진행하던 공통교육(읍면동 순회교육)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시 농기센터 홈페이지 및 온라인 플렛폼(시농기센터 유튜브 채널 및 네이버밴드)으로 개시할 예정이다.

실용교육 교재는 각 읍면동 농민상담소와 시 농기센터에서 배부하고 있다.

공통교육 내용은 올해 달라진 농업시책 알기, 지역 특성에 맞는 고품질 쌀·고추 재배 기술, 농기계 안전 사용,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와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농업인 행동요령, 공익직불제 관련 동영상 등이다.

또한 박과채소, 유럽계포도, 감자 재배 입문교육과 토양 관리, 시설하우스 관리, 미생물 활용, 농업 세무, 농산물 소비트랜드 등 9개 과정은 농업기술 전문교육으로 전환해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하향 시 소규모 집합교육으로 진행하거나 서회적 거리두기 2단계 이상 지속 될 경우 비대면 온라인 방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선주 농촌지원과장은 “농민의 안전이 중요하다는 판단에 공통교육을 온라인교육으로 전환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농업·농촌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새로운 소득작목을 탐색해 보고 틈새시장을 개척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