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3-05 09:49 (금)
진안군 공식 유튜브 채널 ‘빠망 TV’, 새롭게 전면 개편
진안군 공식 유튜브 채널 ‘빠망 TV’, 새롭게 전면 개편
  • 국승호
  • 승인 2021.01.24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은 그동안 운영해 오던 공식 유튜브 채널 ‘호남의 지붕 진안고원’을 최근 ‘빠망TV’라 명칭을 변경하고 채널아트 이미지도 전면 개편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유튜브 채널 명칭 변경 및 전면 개편은 지역 이미지를 친근하게 제고시키고, 유튜브 구독자와 온라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방편의 하나로 실시됐다.

군이 ‘빠망’이란 캐릭터의 이름을 지역홍보 유튜브 채널 명칭에 삽입한 것은 캐릭터 전성시대에 발맞추기 위한 조치의 일환이다. 캐릭터 전성시대를 구가하는 대표적 캐릭터로는 교육방송(EB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펭수’를 들 수 있다.

근래 들어 여러 관공서 또는 지자체는 제 모습에 걸맞은 캐릭터를 개발하고 이를 통해 직장이나 지역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군은 이미 몇 해 전부터 진안홍삼 캐릭터 빠망을 개발한 다음, 축제에 투입하는 등 지역 홍보에 활용해 왔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빠망은 ‘빨간 망아지’의 줄임말이다. ‘빠’는 홍삼 색깔인 빨간색에서, ‘망’은 마이산이 형상화하고 있는 망아지(말)에서 따온 글자다.

캐릭터 빠망은 홍삼축제에 인형탈로 등장해 방문객들에게 웃음과 재미를 선사했으며, 카카오 TV의 오리지널 디지털 예능 ‘내 꿈은 라이언’에서는 발랄함, 남다른 패션 감각, 다재다능한 특기를 뽐내기도 해 주목을 끌기도 했다.

빠망은 지역 홍보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군으로부터 9급 명예공무원 임용장을 받고 기획홍보실 홍보팀에 배치됐다. 그 후 빠망은 다양한 홍보영상 곳곳에서 등장하고 있다. 마이산, 메타세쿼이아길, 군청, 고원시장, 청년몰, 홍삼한방센터, 홍삼연구소, 홈삼스파 등의 동영상에 출연하고 있다.

새해 들어 군은 지난 2019년부터 공식 개설,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에 빠망을 적극 활용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기존 ‘호남의 지붕 진안고원’이라 부르던 유튜브 채널의 이름을 ‘빠망TV’로 변경하고 채널아트도 빠망 이미지로 전면 교체했다.

향후 군은 빠망을 주인공으로 한 브이(V)로그 영상을 제작해 매달 2~4편씩 빠망TV에 올릴 계획이다.

빠망TV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카오스토리와 연계 운영된다.

기획홍보실 황양의 실장은 “빠망 TV를 비롯한 진안군 5대 소셜미디어를 통해 주민 생활에 꼭 필요한 각종 정책과 정보, 행정서비스를 알릴 것”이라며 “진안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 숲과 계곡, 하천 등 아름다운 자연풍광도 현장감 있게 소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