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3-01 12:35 (월)
[재경 전북인] 정읍출신 (주)알유스포츠 유한 대표
[재경 전북인] 정읍출신 (주)알유스포츠 유한 대표
  • 송방섭
  • 승인 2021.02.22 20: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활동을 통해 고향 전북에 투자와 공헌·봉사할 터”
유한 (주)알유스포츠 대표
유한 (주)알유스포츠 대표

“고향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사업 투자 등 적극적으로 사회공헌활동에 나서고 싶습니다.”

유한 대표(59)는 1982년 이리고등학교와 1990년 중앙대학교 행정학과 졸업 후 금융회사에서 특화된 자산 관리 업무를 담당하다 1997년 IMF 경제 위기 때 퇴직했다.

그는 2003년 종합스포츠센터 운영과 체육시설 종합컨설팅 기업 ㈜알유스포츠를 설립했다.

유 대표는“고교 시절 담임 선생님께서 명문대 체육학과 진학을 권유할 정도로 청소년기에 스포츠 마니아였다”고 밝혔다.

이어“IMF 외환위기를 맞아 원치 않는 퇴직 후 위기를 기회로 삼아 인생행로를 바꿨다”며 “설립한 ㈜알유스포츠를 내실경영 위주로 경영전략을 추구하고 20여 년간 견실한 성장을 해왔다”고 설명했다.

㈜알유스포츠는 수영, 헬스, 골프연습장, G.X그룹 운동, 아쿠아로빅, 스쿼시, 볼링, 축구장, 야구장, 풋살장, 문화센터 등 선진화된 전문 Fitness 프로그램이 도입된 단일 제품으로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 스포츠 운영 기업이다.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수원시 월드컵경기장 스포츠센터를 5년간 운영한 경험과 탁월한 노하우를 접목하여 업계들 사이에서 실력있는 기업으로 평가를 받고있다.

현재 현대자동차 서울 계동사옥, 경기도 광명시 더케이 볼링, 광명시 기아자동차, 화성시 기아자동차, 전남 광주시 기아자동차, 광주시 금호타이어, 광주과학기술원, 전남 영광 한국수력원자력, 충남 당진 현대제철, 인천대학교, 경북 한국도로공사 본점 등 전국 12개 지역에서 직영과 위탁 형태로 스포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유 대표는 “건강, 웰빙, 삶의 질 등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면서 체육시설은 이러한 욕구 충족의 중요한 도구로써 그 기능과 역할을 하고 있다”며 “스포츠 시설이 이용자 중심의 콘셉트를 지향해야 함에도 그렇지 못해 짜임새나 효율성 등이 떨어져 놀리거나 이후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는 “그동안 고향 전북에 참여하지 않아서 너무 아쉬웠다”며 “앞으로는 전북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사업 투자 등 적극적으로 공헌·봉사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정읍 출신의 유 대표는 서울시 양궁협회 부회장과 경기도 부천시 체육회 부회장, (사)골프연습장 협회 부회장 등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송자영 2021-02-22 21:18:44
국민 건강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