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3-05 22:35 (금)
전주에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출범… 24일 개원식
전주에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출범… 24일 개원식
  • 천경석
  • 승인 2021.02.23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이 24일 개원식을 갖고 공식 출범한다.

지난해 11월 정부가 전주의 (재)한국탄소융합기술원을 한국탄소산업진흥원으로 지정·의결한 이후 3개월여 만이다.

개원식에는 정세균 국무총리와 정운천, 김성주, 안호영, 김윤덕 국회의원, 박진규 산업부 차관 등이 참석한다. 전북도에서는 송하진 도지사와 송지용 도의회 의장, 김승수 전주시장, 강동화 전주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이날 한국탄소산업진흥원에서 진행되는 행사는 한국탄소산업진흥원 개원 선포와 국가 탄소융복합산업 발전전략 발표가 진행되며, 한화시스템즈, 대한항공 등 8개사가 참여한 탄소융복합산업 얼라이언스 발족식 등이 이어진다.

지난 14년여 동안 전북도는 관련 전문가 그룹과 함께 탄소 산업을 100년 미래 먹거리로 인지하고 불모지 같은 탄소 산업의 육성을 위해 고군분투해왔다. 전북도는 광역단체 차원의 육성만으로는 부족하다는 판단에 국가 차원의 육성 정책의 필요성을 정부와 정치권에 제기하며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설립을 설득해왔으며, 이제야 그 노력이 결실을 보게 됐다는 평가다.

전북도는 진흥원이 조기에 안착하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며, 관련 기술 개발 및 국제 경쟁력 강화에도 매진해 대한민국 탄소 산업의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