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04-21 10:38 (수)
전북교육청 고교학점제 관련 공동교육과정 운영
전북교육청 고교학점제 관련 공동교육과정 운영
  • 백세종
  • 승인 2021.03.02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학년도 1학기 오순도순 공동교육과정 및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9개 시군 23개교, 8개 시군 10개교, 등 27일부터 운영

전북도교육청이 고교학점제와 관련한 공동 교육과정을 올해도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2021학년도 1학기 일반고 자신감 프로젝트인 오순도순 공동교육과정 및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거점학교 운영을 오는 27일부터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오프라인으로 운영하는 오순도순 공동교육과정은 9개 시·군에 거점학교 23곳, 52과목이며, 거점학교에서 지정한 일자와 시간에 학교와 가정 컴퓨터를 이용, 교실 온닷에 접속해 수강하는 라인 공동교육과정은 8개 시·군 거점학교 10곳, 19과목이다.

공동교육과정 참가학생 모집관련 내용은 도교육청 홈페이지, 학교홈페이지, 학교 내 게시판, 학생 개별 문자 안내 등을 통하여 안내하고 수강학생을 모집한다.

도교육청은 2학기에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거점학교를 4곳을 추가로 지정해 학생 과목선택권을 확대할 예정이다.

공동교육과정에 참가하려는 학생은 소속학교 담당교사를 통해 거점학교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고, 면접에 참여하면 된다. 면접은 코로나 19로 인해 거점학교별 대면 또는 비대면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서류 제출기한 및 면접일자 등 자세한 사항은 전북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거점학교 홈페이지, 소속학교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의 진로·적성·흥미를 고려한 교육과정 다양화로 학생 과목선택권을 확대할 것”이라며 “학생의 꿈과 재능을 키워주는 교육과정 다양화를 통해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를 양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